구글 스프레드 시트 앱을 사용하여 만들거나 수정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동작업이 가능하다. 엑셀을 웹에서 편집하고 공유가 가능하여 큰 장점이 될수 있다. PC나 모바일 모두 보기 및 편집이 가능한 구굴 스프레드에 대하여 알아보자.
구글 스프레드시트 생성하기
1. 구글 계정에 로그인 한다.
2.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한다.
3. 내 드라이브에서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거나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새 폴더를 생성한다.
4. 선택한 폴더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구글스프레드시트->새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한다. 빈스프레드 시트나 템플릿을 선택하여 생성할수 있다.
5. 스프레드 시트 제목및 내용을 작성한다. 별도의 저장 버튼 필요없이 자동 저장되므로 편리하다.
엑셀가져오기
엑셀파일을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가져와 편집하거나 공동작업도 가능하다.
기존 엑셀파일에 삽입되어 있는 수식이나 서식을 포함한 전체 데이터가 이관된다. 단, 엑셀에서만 사용가능한 수식이나 서식이 있는 경우에는 호환되지 않을수 있다.
1.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연다.
2.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파일 업로드를 선택한다.
3. 가져오고 싶은 엑셀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클릭한다.
4. 업로드 완료 메세지를 확인한다.
스프레드 시트 공유하기
웹기반프로그램의 장점인 다른 유저와의 협업이 가능하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공유해보자.
1. 스프레드 시트 오른쪽 상단 공유 버튼을 클릭한다.
2. 공유할 사람의 구글 계정 주소를 입력한다.
3. 권한 드롭다운 메뉴에서 뷰어, 댓글작성자, 편집자중 원하는 권한을 선택한다. 메세지창에 정보를 입력하여 전송할수 있다.
4. 전송을 클릭한다.
불특정다수에게 공유전송시 일반엑세스 -> 제한됨을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로 설정하면 계정 초대와 상관없이 링크를 통해 모두 접속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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